육군, ‘우수 창업인재 양성’ 위해 올해도 경진대회 열어

육본, “참신한 아이디어 있으면 누구나 참가” 4월7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사업계획서 제출 상위 7개팀 선발 육참총장상, 상금 등 시상 56개팀에 ‘국방 스타트업 챌린지’ 출전 기회

2023-02-28     윤석진 대기자

[국방신문=윤석진 기자] 육군본부가 우수한 창업인재 양성을 위한 창업경진대화를 연다.

육본은 28일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장병들을 선발해 창업인재 양성과 함께 생산적 군 복무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‘2023 대한민국 육군 창업경진대회’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

(이미지 자료=육군본부 제공)

“참신한 창업 아이디어만 있으면 육군 장병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”는 것이 육본의 설명이다.

응모를 원하는 장병들은 오는 4월 7일까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.

제출한 사업계획서를 대상으로 서류심사를 거쳐 통과한 팀은 5월 11일에 열릴 예정인 온라인 발표평가를 통해 경쟁을 벌인다.

이 결과 선발된 상위 순위 7개팀에는 육군참모총장상, 한국경제신문사상를 비롯해 총 상금 1700만원을 시상한다.

또 서류심사를 통과한 56개팀에는 오는 6월 열리는 ‘국방 스타트업 챌린지’에 육군을 대표한 출전 기회가 주어진다.

이번 행사는 9회째로, 육군본부와 한국경제신문,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,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, 창업진흥원이 함께 연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