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BK기업은행이 군 간부와 군인 가족의 자산형성과 금융비용 절감 지원을 위한 전용 우대 상품 6종을 16일 출시했다. (사진=IBK기업은행 제공)
IBK기업은행이 군 간부와 군인 가족의 자산형성과 금융비용 절감 지원을 위한 전용 우대 상품 6종을 16일 출시했다. (사진=IBK기업은행 제공)

[국방신문=한상현 전문기자] IBK기업은행이 군 간부와 군인 가족의 자산형성과 금융비용 절감 지원을 위한 군 간부 전용 우대 상품 6종을 16일 출시했다.

이 은행이 국군 종합지원 사업인 ‘We Go Together’ 프로그램 일환으로 내놓은 군 간부 전용 우대 상품 6종은 ▲IBK군간부우대통장 ▲IBK군간부우대적금 ▲IBK군간부우대중금채 등 수신상품 3종과 ▲i-ONE 주택담보대출(군간부 우대군) ▲임차자금(군간부 우대군) ▲IBK파워신용대출(군간부 우대군) 등 대출상품 3종으로 구성된다.

해당 상품들은 장기복무 군인을 예우하기 위해 복무기간이 길수록 더 많은 수신 및 대출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.

예컨대 IBK군간부우대적금의 경우 복무기간에 따라 ▲10년 이하 연 0.5%포인트(p) ▲10년 초과 20년 이하 연 1.0%p ▲20년 초과 연 1.5%p 등 최대 1.5%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.

또 대출상품 3종의 경우 복무기간에 따라 ▲5년 이하 연 0.1%p ▲5년 초과 10년 이하 연 0.2%p ▲10년 초과 20년 이하 연 0.3% ▲20년 초과 연 0.4%p 등 최대 0.4%p까지 감면금리를 제공한다.

또 군인과 함께 헌신하는 가족도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배우자에게도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.

기업은행 관계자는 “국책은행으로서 군인과 그 가족들의 헌신을 예우하는 것은 당연한 일”이라며 “군의 가치 향상과 군 생활 이후의 안정적 사회 진출을 위해 앞으로도 ‘We Go Together 프로그램’을 지속 확대해 각 군과 함께 협력 사업들을 적극 발굴하겠다”고 밝혔다.

저작권자 © 국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